◆한라대 미래라이프융합학부,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최우수상 수상
강원 원주 한라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학부(지도교수 안명식)는 '2021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9∼21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국내 최대규모의 초대형 런웨이 무대에서 펼쳐지는 퍼레이드형 댄스퍼포먼스 경연으로 개최됐다.
한편 미래라이프융합학부는 ‘평생교육 역량 강화로 지역의 건강한 100세 시대를 견인하는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현장에서 스포츠의 다양한 분야에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스포츠인재와 레저스포츠, 외국어, 문화예술 분야의 심도 있는 전공학습을 통해 지역의 웰니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한라대 UCC 공모전 개최
원주 한라대학교는 최근 본교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2021 한라대학교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교내 학생 행사였던 UCC 공모전을 고등부까지 확대, 전국의 고교생들이 참여해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됐다.
공모는 8월16일부터 10월15일까지 2개월간 진행됐으며 많은 고교생과 재학생의 참여 가운데 대상 2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장려상 5편 총 12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한라대 항공서비스학과, 대한적십자사 심폐소생술 교육 전원 수료
원주 한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들은 최근 '심폐소생술' 교육을 전원 수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의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성인 및 영아를 대상으로 하는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배우고, 모의 상황을 가정해 실습하는 등 4시간에 걸쳐 교육을 받고 전원 수료했다.
항공서비스학과 문희정 교수는 항공사의 객실승무원은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직업으로, 응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자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