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우수상 외 [수성소식]

수성구,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우수상 외 [수성소식]

기사승인 2021-11-25 17:08:49
대구 수성구 공식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 메인 화면. (수성구 제공) 2021.11.25

대구 수성구가 ‘제31회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온라인 제작물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매년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우수한 제작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수성구 공식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에 업로드된 ㅎㅎㅎ(행복, 희망, 활기) 기획영상이 독창성, 고유성, 시의성 등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성구는 지난 2015년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구정 관련 생생한 소식과 기획 콘텐츠를 영상으로 담아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수성구의 행복한 시간(수행시)’, 트렌디한 B급 영상, 숏츠 시리즈 등 다양한 기획영상도 업로드 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친근한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행사와 강연을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며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외에도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성구의 일상의 모습을 담은 감성사진, 드로잉 콘텐츠, 릴스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 트렌디한 콘텐츠를 통해 주민들이 구정에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여성단체협의회, 장애인 건강기원 선물 전달

대구 수성구여성단체협의회가 장애인들을 위해 건강기원 선물 60개를 수성구청에 전달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11.25

수성구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4일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장애인들을 위해 건강기원 선물 60개를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건강기원 선물은 잡곡세트, 김, 핑크 소금 등으로 구성됐으며, 지체‧시각장애인협회수성구지회에 등록된 장애인들에게 전달했다. 

박영선 회장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쳤을 장애인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보람과 행복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는 활발한 사회참여 활동으로 행복한 공동체 의식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청직장어린이집, 이웃 위해 성금 전달

수성구청직장어린이집은 수성구청에 성금 91만 원을 기탇했다. (수성구 제공) 2021.11.25

수성구청직장어린이집은 지난 2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91만 원을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어린이집 교사들이 모은 성금 70만원과 원아들과 함께 참여한 바자회 수익금 21만원을 더한 것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원아들과 함께 기부해 나눔의 의미가 크다”며, “보내주신 성금을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