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영진전문대·대구대·대구한의대 [대학소식]

대구보건대·영진전문대·대구대·대구한의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1-11-26 11:16:13

대구보건대 교직원, 학생사랑 장학금 쾌척…20년간 1억 4690만 원 전달

대구보건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대학 교직원 친목회 관계자들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2021.11.26
대구보건대 교직원 친목회는 지난 25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은 교직원친목회 임원을 비롯한 박희옥 학생취업처장, 장학금 수여 대상 학과 학과장과 학생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장학금은 보건행정과 1학년 전소현 학생 등 7개 학과 7명의 학생들에게 50만 원씩 총 350만 원이 전달됐다.

교직원친목회는 2002년부터 장학기금 운영위원회를 결성하고 매년 급여의 일정금액을 모은 회비로 지금까지 총 217명에게 1억 4690만 원을 지급했다.

교직원친목회 장학기금 운영위원회 이현주(뷰티코디네이션과 교수) 위원장은“도움을 주시는 선·후배 교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학생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가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영진전문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영수(왼쪽) 새마을중앙회 대구시 새마을회장과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이 협약 이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2021.11.26
영진전문대와 새마을운동중앙회는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최근 영진전문대 본관 회의실에서 이 대학교 최재영 총장, 보직 교수와 새마을중앙회 대구시 새마을회 최영수 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 산업과 지역 혁신성장 연계 공동사업 개발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운영 ▲국내외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대학생 참여 유도 ▲교육·학술 관련 연구 및 행사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재영 총장은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대학 교육에 반영하고, 새마을회와 교육, 의료, 탄소중립, 돌봄사업 등 다양한 분야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대구대 진로취업처, 기업 현직자와 함께하는 랜턴십 캠프 열어

대구대 진로취업처 온라인 랜턴십 캠프 모습. (대구대 제공) 2021.11.26
대구대 진로취업처가 지난 4개월간 온라인상으로 기업 현직자와 함께하는 랜턴십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인턴십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현직자와 함께 현업 실무를 수행함으로써 직무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랜턴십 캠프의 주요 내용으로는 ▲학생별 희망 직무의 기업 현직자와 5주 일정의 직무 캠프 탐색 및 신청 ▲온라인 실시간 직무 특강 ▲4회 이상의 현업 실무과제 부여 및 수행 ▲현직자의 1대 1 피드백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15개 직무 및 42개 캠프 운영을 통해 온라인 세션 참여, 현업과제 등을 모두 수행한 총 38명에게는 교육 이수 수료증도 발급했다.

맞춤형 취업 교육 참여자들은 희망 직군과 진로별 취업전략을 수립해 취업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보다 높은 취업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캠프에 참여한 권혁규(기계설계공학전공 4) 학생은 “반도체사 출신 멘토와 함께하는 설비엔지니어 직무체험 주제로 과제를 수행했다”면서 “랜턴십 캠프의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현업에서 사용하는 용어와 업무프로세스를 배우는 것”이라며 “이러한 점이 현재 준비하는 기업의 서류·면접 전형에도 많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협약식 후 변창훈 총장과 양진영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1.11.26
대구한의대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26일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대구한의대 수성캠퍼스 및 대구한방병원 이전에 따른 협력 및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변창훈 총장과 양진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식 이후에는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및 신약개발지원센터 투어를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구한의대 및 의료원 조성에 따른 바이오클러스터 기술 융합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의료산업 관련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의료산업 관련분야 산·학·연 공동연구 및 전문 인력 교류 ▲의료산업 관련분야 교육·학술연구·기술개발 정보 교류 ▲연구와 실험실습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