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단신] 봉평생활체육공원 준공식 개최 등

[평창 단신] 봉평생활체육공원 준공식 개최 등

기사승인 2021-11-30 19:14:34
한왕기 강원 평창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30일 봉평생활체육공원 준공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봉평생활체육공원 준공식 개최

강원 평창군은 30일 한왕기 평창군수를 비롯한 지역기관 단체장 및 마을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평생활체육공원 준공식을 가졌다.

봉평생활체육공원은 지난 2018년부터 총사업비 99억5000만 원을 들여 2만8000㎡ 규모로 축구장 1면, 족구장 1면, 풋살장 1면 등의 시설을 갖췄다.

봉평생활체육공원은 평창군 지역주민들의 생활체육을 통한 여가생활, 건강 증진뿐 아니라 효석문화제와 연계한 다양한 공간 활용으로 지역의 문화·체육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평창군청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직무 정신건강 증진사업 ‘나의 마음돌봄’.

◆직무 정신건강증진 사업 시범운영

평창군은 지난 17일부터 4주간 총 4회에 걸쳐 본청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정신건강 증진사업 ‘나의 마음돌봄’을 시범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의 마음돌봄’사업은 보건복지부 산하 국립춘천병원의 정신건강 전문요원이 방문하여 스트레스 검사 등 정신건강 평가와 상담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가 가져온 환경변화와 현안업무 증가에 따른 직원들의 정신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더욱 즐겁고 건강한 직장생활을 도모한다는 방침에서 시작됐다. 

군은 이번 시범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추후 해당사업을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빠른 인허가 처리 '건당 8일 단축'

평창군은 1~10월 처리 완료된 7일 이상의 인·허가 민원 1299건에 대해 조사한 결과, 법정 처리기한 대비 43%를 단축해 처리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1건당 평균 8일을 단축한 것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동안 35.7%, 건당 평균 6일을 단축한 것에 비해 처리기간 단축률이 상향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2018년 11월 신속한 인·허가 처리를 위해 허가행정, 개발행위, 건축, 농지관리, 산지관리 등 5개 팀으로 구성된 허가과를 신설하고, 그동안 타 부서에서 협의 처리되던 12개 인·허가 업무를 허가과에서 통합처리하고 있다.

또한 빠른 허가를 위해 경관, 건축, 군계획위원회 제2분과 심의위원회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군은 내달 7일 평창군 측량협회 및 건축사협회와 함께 민원 처리기간 단축방안, 민원 서비스 품질향상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합동 인허가 관계자 간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평창=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