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취업중심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한호전은 호텔조리·외식조리 전공 커리큘럼 수업을 통해 호텔,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외식사업부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매년 11월 호텔조리과,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스시조리과 학생들은 위한 교내 취업박람회를 통해 대학교, 전문대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호텔 및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한호전 안산캠퍼스에 직접 방문해 학생들의 면접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그룹 해비치호텔 인사담당자는 “실무 현장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학교 수업을 통해 터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기업이 평가하는 데 중요하다”며 “매년 한호전 취업박람회를 방문하고 준비된 인재를 기업에 채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드라마 ‘오징어게임’ 극중 달고나 촬영 장면이 한호전 창조관 멀티복합실습실에서 촬영됐다. 멀티복합실습실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호영 교수편, ‘철인왕후’, ‘두 번은 없다’ 등 방송, 영화, 미디어 매체 촬영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한호전은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 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