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 12월 18일 메타버스로 종강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2021 가을학기 종강식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됐으며, 교수,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온라인으로 참가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공간인 게더타운에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부에서는 2021학년을 마무리하며 학기에 대한 후기도 공유하고 소통했으며, 2부에서는 아바타들이 모여 즐거운 댄스파티를 하는 등 메타버스를 재미있게 활용하며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육과정과 학업 방법 등의 노하우를 공유해 관심을 모았다.
김시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은 “종강모임에 참여해 자리를 빛내주신 교수님들, 학우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재학생에게는 학업 동기를 부여하고 졸업생에게는 현장 활동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 아동미술, 미술치료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 중 오프라인 대학수준의 실습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학과로 웹툰을 직접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환경 제공,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내년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봄 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