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산불 재난지역에 금융지원 外신한라이프‧BC카드 [쿡경제]

새마을금고, 산불 재난지역에 금융지원 外신한라이프‧BC카드 [쿡경제]

기사승인 2022-03-07 13:32:16
새마을금고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긴급자금대출, 상환유예, 우대금리 등을 지원한다. 신한라이프가 올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린골프 대회를 진행한다. BC카드가 글로벌 디지털 금융 파트너십 확장에 나선다.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함과 동시에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새마을금고, 산불 재난지역 피해에 금융지원

새마을금고는 산불피해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경상북도 울진과 강원 삼척 지역 및 강릉과 동해 지역 등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긴급자금대출, 상환유예, 우대금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긴급자금대출은 긴급자금이 필요한 새마을금고 회원의 피해 규모 내에서 신용평가 없이 신규대출을 지원한다. 금리는 각 금고의 사정에 맞는 우대금리를 적용하며 총 지원한도는 100억 원이다.

또한, 기존 대출고객이 피해를 입은 경우 심사 결과에 따라 원리금 상환유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대출의 원리금에 대해 6개월 이내까지 상환유예를 지원하며 원리금상환 방식의 경우 만기일시상환으로 전환하여 만기연장(12개월)을 지원하고 있다. 피해를 입은 고객이 신규대출을 신청할 경우 0.3% 내외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금융지원을 희망하는 새마을금고 고객은 3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 새마을금고에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새마을금고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고통분담에 동참하고자 한다”면서 “지역 서민금융기관으로의 역할을 다하고 지역주민들의 물적, 심적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금융 지원 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신한라이프, 신규 고객 대상 스크린골프 대회 개최

신한라이프가 올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린골프 대회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한달간 투비전플러스, 투비전, 비전플러스가 설치된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진행되며,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신한라이프 보험계약을 체결한 신규 고객 중 아마추어 골퍼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가 18홀 라운드 완료 시 각 부문별 시상 자격이 주어진다. ▲스트로크 ▲최다라운드 ▲롱기스트 ▲홀인원 ▲참여상 등 총 상금 30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을 제공한다. 단, GTOUR프로 등 프로 골퍼의 경우 모든 시상에서 제외된다.

유민철 신한라이프 고객트라이브장은 “MZ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신한라이프의 새로운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동행을 약속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4일(현지시간) 싱가포르 크립토닷컴 HQ 오피스에서 ‘BC카드-크립토닷컴-Visa’ 3사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원석 BC카드 사장, 강동순 Visa Korea 부사장, 라파엘 멜로(Rafael Melo) 크립토닷컴 최고재무책임자(CFO). BC카드 제공

BC카드, 글로벌 디지털 금융 확장…VISA‧가상자산플랫폼 MOU

BC카드가 글로벌 디지털 금융 파트너십 확장에 나선다.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함과 동시에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BC카드는 지난 4일(현지시간) 싱가포르 크립토닷컴 HQ 오피스에서 ‘BC카드-크립토닷컴-Visa’ 3사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원석 BC카드 사장, 라파엘 멜로(Rafael Melo) 크립토닷컴 최고재무책임자(CFO), 패트릭 윤(Patrick Yoon)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 강동순 Visa Korea 부사장이 참석했다.

2016년에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 1000만 명의 사용자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상자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BC카드는 41개 고객사와 3600만 회원, 국내 최대 규모 320만 가맹점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대한민국 1등 디지털 결제 플랫폼 기업이다.

Visa는 글로벌 디지털 결제 분야 선두 기업으로 안정성과 보안성이 뛰어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200여 개 국가에서 소비자와 가맹점, 금융기관 그리고 정부기관 사이에서 발생하는 결제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은 ‘BC카드-크립토닷컴-Visa 3사간 협력 확대다.

BC카드와 Visa의 프로세싱 역량과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결합하고, 크립토닷컴과 적극 협업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3사는 크립토닷컴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출시 및 고객 혜택 강화 위한 새로운 서비스 공동 연구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BC카드는 40년간 쌓아온 결제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과 연결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에게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경험과 유익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BC카드 그리고 Visa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Web 3.0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보이고자 한다”면서 “소비자와 가맹점들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및 결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순 Visa Korea 부사장은 “BC카드 그리고 크립토닷컴과의 3자 협약은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라면서 “Visa는 디지털 결제 기술의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오브 네트워크’로서 전 세계 사용 가능한 모든 네트워크에서 자금의 이동을 견인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