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진로체험처 멘토 협의회 개최 등

[영월 단신] 진로체험처 멘토 협의회 개최 등

기사승인 2022-03-15 14:59:18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체험처 멘토 협의회
    
강원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4일 동강시스타에서 2022학년도 진로교육 운영을 위한 영월 진로체험처 멘토 협의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월군, 영월교육지원청 주최로 열린 이번 협의회에서는 영월진로교육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초·중·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에게 교육부가 인증하는 제도인 교육기부 인증기관에 대한 인증패 전달식을 갖기도 했다.

이번 인증기관에 선정된 진로체험처는 KOICA 글로벌인재교육원(원장 안창수), 빵쟁이토브(대표 임영미),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관장 고명진)이다.

현재 영월에는 위 3개 기관 외 꽃구름, 세경대학교, 영월교도소, 영월국유림관리소, 영월아프리카미술박물관, 인도미술박물관, 제범이네공방, 조선민화박물관, 호안다구박물관, 화이통협동조합 총 13개의 인증기관도 선정돼 운영되고 있다. 

하이서울페스티벌, 월드DJ페스티벌 제작 및 총감독 등 다수 문화축제 및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문화기획자 류재현 감독을 강사로 초빙해 ‘지역에서 살아남는 프로그램 기획 및 상생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연수를 진행하기도 했다.


◆영월군자원봉사센터, 재난 생활안정 지원금 오프라인 자원봉사 동참

영월군자원봉사센터는 영월군 재난 생활안정 지원금(3차)의 원활한 오프라인 신청접수를 위해 현장에 자원봉사자 100명을 모집해 배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월읍여성의용소방대, 소비자교육중앙회영월지회, 생활개선영월군연합회, 한반도농협 고향주부모임, 영월적십자봉사회, 문화학교, 한국부인회, 쌍용사랑봉사회, 세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일동으로 총 10개 단체가 모집됐다.

이들은 18일까지 영월군스포츠파크 게이트볼장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현장접수를 지원한다.

방문한 주민들에게 신청서 작성 절차를 안내하고 거동이 불편한 분의 이동을 돕는다. 또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해 발열체크등을 지원하며 지원금 신청접수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힘을 보탠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