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심바이오틱, 상호 협력 MOU 체결

평창군-심바이오틱, 상호 협력 MOU 체결

기사승인 2022-03-21 19:03:03
강원 평창군청사 전경.

강원 평창군과 심바이오틱(주)는 지역발전과 유망벤처 발굴·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식품부 R&D 과제공모 컨소시엄 제안 ▲실증연구 및 농업의 디지털화 현장적용 지원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 ▲기타 각 기관의 협의에 따른 사항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공동체 의식을 갖고 관내 연관 산업의 동반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을 하게 되었다. 

또 평창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개최하는 2022년 신기종 농기계 연시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행사에서 다목적 AI 무인 운반차, AI 무인 트랙터, 노지 농업에서도 구현가능한 ICT 스마트 농업시스템 등을 시연할 예정이다. 

김보영 심바이오틱 대표는 “이번에 선보일 제품들은 심바이오틱만의 차별화된 기술들이 적용됐다”면서 “앞으로도 계속 사용자(농업인) 중심의 농업 디지털화 기술 보급에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회사법인 심바이오틱(주)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우수 벤처·창업기업으로 제31호 A-벤처스(Agri Venture)로 지정됐다. 올해 확장 이전한 파일럿 공장에서 제품을 본격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이탈리아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평창=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