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 경남전자고와 진로지도 상호 협약 채결 [대학소식]

마산대, 경남전자고와 진로지도 상호 협약 채결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2-03-23 09:24:35
마산대학교(총장 이학은)와 경남전자고등학교(교장 서명석)은 22일 대학 국제회의실에서 진로지도를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생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해 올바른 진로를 선택케 함으로써 지역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사회 및 산업체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진로지도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 협의 △교원 연수와 교류 △취업지도 프로그램 운영 △대학 교육과정 및 다양한 시설 체험 △고교 계발활동 등 다양한 교육 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창원문성대, 2022년 영양⋅위생 온라인 교육 개최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창원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원장을 대상으로 영양·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해 총 175명이 수료했다.


2022년 영양·위생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영양·위생 및 안전관리 체크리스트 중점 관리항목의 해설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퀴즈를 통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창원시Ⅱ센터 정지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언택트(Untact) 시대의 흐름에 맞춰 대상별 온라인 교육을 지속해서 확대·실시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급식사고를 미리 방지해 안전한 급식소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Ⅱ센터는 창원시와 창원문성대가 위·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창원시 성산구·의창구 어린이 급식소 400개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