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북산단입주기업체협의회와 성우는 지난 2018년부터 지역사회의 인재양성을 위해 삼진고 신입생 중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우수한 인재들을 매년 선발해 5년 간 총 3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상길 회장은 "앞으로도 더욱 면학에 정진해 지역사회를 빛낼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우수성과 창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동형)가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인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의 일반분야에서 우수한 성과 창출로 마무리 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위한 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지난해 5월31일부터 올해 1월31일까지 총 8개월에 걸쳐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 25명을 선정해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위한 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했다.
그 결과 총 25개 기업이 약 5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3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한 4억1000만원 투자유치 등의 성과를 거뒀다.
현재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기업 선정을 위해 준비 중이며 선발 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올해 6월부터 내년 1월까지 최대 1억원(평균 5000만원)의 사업화자금 지원 뿐 아니라 창업 과정에서 필요한 창업교육과 전담 멘토의 경영·자문 서비스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경남중기청, 제1차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사업 참여기업 28개사 선정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해외인증 획득을 지원하는 '2022년 제1차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사업'에 경남지역 지원대상 기업으로 28개사를 선정했다.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사업은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연간 1억원 한도 내에서 기업 당 최대 4건까지 인증을 지원한다.
해외규격인증 대상 인증은 CE(유럽공동체마크), LR(유럽선급협회), ABS(미국선급협회) 등 481개 인증이며 인증획득 비용에 직접적으로 소요되는 인증비, 시험비, 컨설팅비 등 총 소요비용의 50% 또는 70%를 지원한다.
1차에 선정된 기업은 4월1일까지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업추진협약을 체결하고 2년간 인증획득을 진행한다.
향후 해외규격인증 2차 모집은 4월 경에 있을 예정으로, 관심 있는 기업은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