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축제 3년째 취소…강릉시 "꽃멍TV에서 힐링하세요"

벚꽃축제 3년째 취소…강릉시 "꽃멍TV에서 힐링하세요"

기사승인 2022-04-06 16:56:12

강원 강릉시는 8일 낮 12시10분부터 오후 1시까지 ‘꽃멍TV’를 실시간으로 강릉시 공식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꽃멍TV’는 코로나19로 3년째 취소된 벚꽃 축제의 아쉬움을 달래고 시민들과 실시간 소통을 위해 ‘꽃 멍때리기’와 댓글로 ‘퀴즈 풀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날 방송되는 ‘꽃멍TV’에선 강릉의 벚꽃,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현재 벚꽃은 시 대표 벚꽃 명소인 남산, 교동택지 등에서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보여준다.

‘꽃 멍때리기’를 주제로 한 꽃멍TV는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의 벚꽃을 40여 분간 생중계로 보여주며, 댓글로‘퀴즈풀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퀴즈풀기 이벤트 참여 방법은 ‘꽃멍TV’(꽃 멍때리기) 도중 댓글을 통해 돌발로 진행되는 퀴즈(10문제)를 풀어, 실시간 채팅창에 퀴즈 답변을 남기면, 선착순으로 정답을 맞춘 2명을 선정해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한다. 

선정자는 8일 생중계 종료 전 실시간 채팅창으로 공지되며, 네이버폼을 통해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강릉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안내돼 있다.

한편 2022년 새해 아침 시민들과 함께했던 강릉시 유튜브 생중계 1탄, 해멍TV는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 794명, 조회수 6121회를 기록하며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김기애 강릉시 시민소통홍보관은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유튜브 실시간 ‘멍TV’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단순한 듯하지만 아름다운 영상을 실시간 ‘멍 때리기’로 보여주면서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코로나 시대 힐링과 위안을 드리고자 정기적으로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꽃멍TV’를 시 유튜브로 시청하며 강릉의 봄을 만끽하고 퀴즈도 풀면서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릉=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