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산림청, 청소년 탄소중립 산림교육 위탁 업체 모집

북부산림청, 청소년 탄소중립 산림교육 위탁 업체 모집

기사승인 2022-05-02 10:47:51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4일부터 16일까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산림의 역할과 중요성 인식 등에 기여하기 위한 청소년 탄소중립 산림교육 사업 위탁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내(서울·인천·경기·강원영서) 산림복지전문업체(숲해설업 또는 종합산림복지전문업)들에 대한 자격 및 사업 계획 등 적격성을 평가 후 공정하게 선정할 예정이며, 입찰 참가 방법 및 제출 서류 등 세부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 산림복지전문업 지원시스템 등에 게재된 공고를 확인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청소년 탄소중립 산림교육 사업을 통해 교육부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산림탄소중립의 이해, 진로 탐색 및 체험 활동 등)을 개발하여 연 5300여명의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 방역수칙 완화 등 본격적인 일상 회복이 시작됨에 따라 그동안 야외 활동에 제약이 있었던 청소년들에게 숲을 직접 느끼면서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수천 북부지방산림청장은 “2050 탄소중립 선언 등에 따라 미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탄소중립 산림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우수한 산림복지전문업체를 선정해 내실 있는 청소년 탄소중립 산림교육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