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제8회 의료기기 창업공모전 시상식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제8회 의료기기 창업공모전 시상식

기사승인 2022-06-08 15:05:24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는 8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제8회 의료기기 창업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의료기기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해 강원 도내 의료기기 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4월18일부터 약 3주간 전국 예비창업자 및 의료기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국 다수의 팀이 응모했고 산·학·연·투자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이 심사를 진행하여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3개 팀이 선발됐다.

대상은 ‘회전복강 고압에어로졸 항암 화학요법’를 공모한 ‘드림팩 주식회사’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엠티에스’의 ‘내시경 감염관리시스템 및 국민건강보험 공단 수가 프로그램 개발과 연동’이, 우수상은 ‘리파인 주식회사’의 ‘가상현실 기반 운동 / 초음파 복합중재 상지 재활기기’가 선정됐다.

대상 1500만원,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화지원을 연계함으로써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대상/최우수상 팀에게는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MCC)의 창업보육공간을 1년간 무상 제공한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 창업 활성화와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창업 공간 제공, 산학연병 네트워크 지원, 1:1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지원 등 창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화까지 기업지원을 위한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