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 민선8기 시정 밑그림 그린다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 민선8기 시정 밑그림 그린다

기사승인 2022-06-16 16:44:24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은 정연송 인수위원장을 비롯한 인수위원 15명과 함께 지난 15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시정 업무보고를 받으며 본격적인 민선8기 시정 밑그림 그리기에 돌입했다.

이번 보고회는 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취임 전 시정을 원활하게 인수할 수 있도록 시급한 현안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당선인은 교수, 시민단체, 기업인 등 민간전문위원으로 구성된 민선8기 거제시장직 인수위원회와 함께 거제미래 100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 나간다는 사명감으로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현황을 파악하고 주요사업을 점검한 뒤 시민의 뜻이 반영된 민선8기의 핵심과제를 도출할 계획이다.

보고회 첫날 박 당선인은 인사말을 통해 시 간부공무원에게 "격식에 얽매이지 말고 당선인의 시정철학이나 정책방향을 인수위를 통해 함께 공유한다고 생각하고 보고해 주시기 바란다"며 업무보고 내내 주요사업을 면밀히 검토해 다양한 질문과 정책을 공유·소통하는 보고회를 이끌었다.

또한 "현재 거제는 남부내륙철도, 가덕신공항 건설, 통영~거제 간 고속도로 연결 등 많은 변화를 준비해야 하는 중차대한 시점에 놓여 있기 때문에 시장당선인, 인수위, 공직자 모두 합심해서 거제미래를 준비하고 시민들이 행복한 새로운 거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는 오는 7월 1일 시장 취임식을 시작으로 4년간의 새로운 민선8기가 시작된다.

거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