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랜선여행 '동피랑 벽화마을'편 공개

통영시, 랜선여행 '동피랑 벽화마을'편 공개

기사승인 2022-06-17 11:32:32
경남 통영시는 문화관광해설사가 통영의 대표관광지 5개소(서피랑, 동피랑, 삼도수군통제영, 박경리기념관, 제승당)를 직접 소개하는 랜선여행 두 번째 영상인 '동피랑 벽화마을'편을 지난 15일 통영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동피랑 벽화마을의 초입에서 부터 꼭대기에 있는 동포루까지 이장원 문화관광해설사를 따라가며 동피랑 벽화마을의 탄생 배경부터 구경 포인트, 숨겨진 이야기까지 동피랑 벽화마을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통영 강구안 언덕배기에 있는 동피랑 벽화마을은 주택가 담벼락 곳곳에 다양하고 아름다운 벽화가 장식된 마을로 2년마다 공모전을 통해 새롭게 단장하고 있으며, 그 시기에 맞추어 동피랑 벽화축제가 개최되고 올해는 10월경에 개최될 예정이다.

아울러, 언덕길을 따라 동피랑 벽화마을에 오르면 강구안과 통영 앞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고 파란하늘 아래 펼쳐진 동피랑 벽화마을과 푸른 바다가 마치 야외미술관 같은 풍경을 연출해, 매년 100만명 이상이 찾는 국내 대표적인 벽화마을이다.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통영 랜선여행 서피랑, 동피랑 편을 함께한 이장원 해설사를 비롯한 통영시 문화관광해설사가 제공하는 전문적인 역사·문화 해설은 충렬사, 통제영, 동피랑, 서피랑, 청마문학관, 박경리기념관, 여객선, 케이블카, 거북선 등 군선, 한산면, 사량면, 욕지면에서 만나볼 수 있고, 통영시 관광홈페이지 또는 관광과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통영 랜선여행 영상은 '2022 통영 여행가는 해'를 맞이해 제작했으며, 먼저 공개된 서피랑, 동피랑 편 외에도 향후 공개될 통제영, 박경리기념관, 제승당 편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통영=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