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7월 추천 가볼만한 곳’에 의성펫월드가 포함됐다고 30일 밝혔다.
‘추천 가볼만한 곳’ 선정은 한국관광공사가 월별로 테마를 정해 테마에 맞는 여행지를 지자체의 추천과 한국관광공사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하며, 선정된 추천여행지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집중 홍보한다.
7월 테마는 ‘반려견 동반 여행’으로 전국에서 총 6곳(의성펫월드,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인천대공원 반려견놀이터, 춘천 강아지숲, 임실 오수의견관광지, 장흥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이 선정됐다.
단북면 안계길에 자리잡고 있는 의성펫월드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힐링이 있는 테마형 복합문화공간으로 반려 동물문화‧복지의 발전을 지향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문화센터다.
안전을 위해 대형견은 셋째 주중과 주말, 중‧소형견은 나머지 주중과 주말에 입장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미 많은 반려인들이 찾고 있지만 이번 추천 여행지 선정으로 더욱더 알려져 전국 제일의 반려동물 동반 관광명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 제11차 실무회의 개최
의성군은 지난 29일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과 의성군 발전방향이 담긴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 제11차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공동합의문 관련 분야별 주요쟁점 및 문제점 △관련기관 협의내용 △전문가 자문결과 △향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또 실무회의를 통해 지역주민의 염원이 담긴 공동합의문 실행을 위해서 분야별 추진이행 상황을 의성군 통합신공항이전지원위원회 등 민·관·전문가 거버넌스와 연계해 공동합의문 이행에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통합신공항 성공적인 이전을 위한 분야별 세부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관련기관과 협력해서 의성의 새로운 100년, 공항도시 기반구축을 위한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쥬크박스 뮤지컬 ‘가요톱텐’ 공연…내달 2일
의성군은 가수를 꿈꾸는 청춘들의 꿈과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는 뮤지컬 ‘가요톱텐’ 공연을 7월 2일 오후 4시 의성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80~9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으로 그 당시의 시대상과 분위기를 작품 속에 녹여내기 위해 실제 90년대 유행한 소품과 배경음악을 사용하는 등 8090음악을 즐기던 이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히 가수 홍경민, 박규리(카라) 외 이영호, 홍순목 등 전문 뮤지컬배우와 6인조 라이브밴드가 참여해 공연의 완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가 된다.
공연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이문세 ‘옛사랑’, 솔리드 ‘천생연분’, 핑클 ‘내 남자 친구에게’, 신승훈 ‘미소속에 미친 그대’ 등 가요톱텐 1위곡 중 엄선된 20곡으로 뮤지컬 넘버가 꾸며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