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목포시의회 개원

제12대 목포시의회 개원

문차복 의장 “열심히 일하고 시민들께 당당하게 칭찬받는 의회 만들 것”
부의장 김귀선, 운영 이형완‧기획복지 백동규‧관광경제 김관호‧도시건설 박용식

기사승인 2022-07-11 15:45:23
제12대 전남 목포시의회가 11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사진=목포시의회]
제12대 전남 목포시의회가 11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문차복 의장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가지고 있는 모든 역량과 그간의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열심히 일하고 시민들께 당당하게 칭찬받는 의회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본회의장에서 열린 개원식은 박홍률 목포시장, 도의원, 시청 간부공무원, 언론인을 비롯한 초청 인사들이 참석해 개원을 축하했다.

개원식에서 의원 일동은 법령을 준수하고 목포시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의원으로서의 의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의원들은 지난 6.1.지방선거 전에 있었던 대시민약속을 통해 밝혔던 ‘투명한 시의회, 일하는 시의회, 열린 시의회’를 만들어나갈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이에 앞서 지난 8일 열린 제376회 임시회에서는 문차복 의원(민주, 2선)을 의장으로, 김귀선(민주, 3선) 의원을 부의장으로 선출하는 등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또 의회운영위원장 이형완(민주, 2선), 기획복지위원장 백동규(정의, 3선), 관광경제위원장 김관호(민주, 2선), 도시건설위원장 박용식(민주, 2선)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제12대 목포시의회는 더불어민주당 17명, 정의당 3명, 무소속 2명 등 모두 22명의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목포=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