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e스포츠과, 실무·전문지식 갖춘 e스포츠 전문인재 양성

오산대 e스포츠과, 실무·전문지식 갖춘 e스포츠 전문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2-07-19 13:32:45
오산대학교 제공

e스포츠는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사이버 공간에서 진행되는 e스포츠 환경에서 축적되는 데이터는 다른 스포츠들과 비교해 중요하게 활용되고 있다.

e스포츠산업이 발전하고 전문화되면서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e스포츠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e스포츠과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최고의 산업군으로 성장하는 게임과 e스포츠 산업을 이해하고 e스포츠 대회를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실무와 전문지식을 갖춘 e스포츠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e스포츠과 관계자는 “e스포츠과는 하는(Playing) 즐거움과 보는(Watching) 즐거움을 혼합한 e스포츠 문화콘텐츠를 창출해내고, 해외시장을 향해 발돋움할 수 있는 e스포츠 산업분야의 실무를 겸비한 전문 역량을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오산대학교 e스포츠과는 최근 와라지지에서 주최한 ‘오버워치 사내·학내 동아리 토너먼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오버워치 사내·학내 동아리 토너먼트 대회는 전국 60여개 팀이 출전한 아마추어 통합대회이며 예선과 준결승 과정을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렸다. 

2022학년도에 수도권 유일의 학과로 신설하게 된 오산대학교 e스포츠과는 수도권 e스포츠 중심학과로 거듭나고 있으며 프로선수 뿐만 아니라 e스포츠 산업계로 진출하는 실무형 인재를 키워내고 있다. 

아울러, 학과 내에 게임 종목별 동아리 RAVENS를 창설해 e스포츠 아마추어대회에 참가와 교내외 e스포츠 대회 개최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e스포츠과는 한국e스포츠협회, 라이엇게임즈코리아, 한국e스포츠아카데미, 게임코치아카데미 등 e스포츠 산업의 핵심 산업체들과 협약을 맺고 있으며 함께 e스포츠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e스포츠과는 지자체와 e스포츠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 협약, 유명 게임제작사 지원과 홍보 협약, e스포츠 아카데미와 기술지원과 교육 교류 협약, 주요 프로구단과 현장 실무 견학 지원 협약이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은 졸업 후 프로선수, 코치, 감독, 게임데이터분석가, 대회 해설가, 방송채널 운영자 등으로 진출한다. 취득 자격증으로는 e스포츠 공인 심판 자격증 1,2,3급 등이 있다.

오산대 e스포츠과 수시1차모집은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전형구분으로는 정원내 일반전형, 정원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나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