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폴리텍대학-대전대학교 교육협력 시행

대전폴리텍대학-대전대학교 교육협력 시행

모범적 협력 모델... 시너지 효과 기대

기사승인 2022-09-08 16:10:47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에서 대전대학교 재학생이 수업하는 모습. 사진=대전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는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와 지난 5월 10일 맺은 '상호발전 교류협력 강화' 업무협약에 따라 2학기에 대학 간 협력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대전대학교는 공연예술융합학과 개설 교과 3과목의 강의와 실습수업을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이하 대전폴리텍대학)에서 진행한다.

진행 교과는 영상제작, 영상효과편집, 컴퓨터그래픽실습 교과로 대전폴리텍대학은 VR미디어콘텐츠과(학과장 최태준)와 영상디자인과(학과장 박희찬)의 첨단 실습장비를 활용해 수업이 진행된다. 

이번 협력 사례는 지역에서 처음 시행되는 새로운 모델로 지역대학의 위기를 맞아 대학 간 상호호혜를 기반으로 서로 협력하는 모범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박봉순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학장은 “이번 양교간 협력이 지역사회 인재양성의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잡기를 바라며,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병채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교무기획처장은 “지역의 입학자원이 부족한 현실에서 지역대학 간 관련학과 간 새로운 협력이 다양하게 시도된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향후 다른 학과도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