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교육재단은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호텔조리, 제과제빵기능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체험을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현대교육재단은 지난 6월 고2,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인 ‘직업의 세계로 제1탄 파티시에 편-머핀삼총사 만들기’를 진행했다.
고교위탁교육 제과제빵 특강교수는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보로머핀, 딸기쨈을 활용한 머핀 등 다양한 종류의 머핀 만들기와 추가로 쿠키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탐색, 체험학습을 통해 본인 소질과 적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꿈과 목표를 생각해보고,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7월에는 서울현대교육재단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특강을 운영했다.
서울현대교육재단은 앞으로도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일일 체험학교의 날로 지정해 학생들이 직업의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진로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다.
서울현대교육재단은 현재 화훼장식 및 플로리스트, 조리기능사, 바리스타 및 조주, 제과제빵 및 파티쉐, ERP회계실무, 헤어미용 및 네일, 메이크업, 전기기능사 등 다양한 고교위탁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론보다는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기업이 찾는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2023학년도 서울현대교육재단 개설예정인 고교위탁과정은 기존운영과정인 호텔조리(한식,양식)실무 양성과정, 양식산업기사 취득과정, 제과제빵기능사 자격 취득 및 파티쉐양성과정, 바리스타·조주기능사(칵테일) 취득과정, 헤어미용사 양성 및 메이크업 네일 기본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취득과정, UI/UX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제과산업기사 취득과정이 신규로 개설될 예정이다. 개설 과정은 매년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현재 2023년 일반고 특화과정 고교위탁과정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우선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진로체험 참가신청 및 고교위탁 과정 관련 문의는 서울현대교육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