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공공도서관 황인경 ‘사서의 SNS활용일지’ 大賞

나주공공도서관 황인경 ‘사서의 SNS활용일지’ 大賞

국립중앙도서관 사서한마당 영상콘텐츠 공모전

기사승인 2022-09-30 16:02:21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22년 사서한마당(워크숍)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전남교육청 나주공공도서관 황인경 사서팀장이 대상을 수상했다.[사진=나주공공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22년 사서한마당(워크숍)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전남교육청 나주공공도서관 황인경 사서팀장이 대상을 수상했다.

2014년부터 시작한 사서한마당은 사서들간의 소통과 현장 사례공유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사서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사전 공모하고 워크숍 당일인 29일 현장 공개 및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영상 공모는 3개 분야로 국립중앙도서관 사서교육훈련의 교육과정과 관련해 도서관 현장 사례를 담은 영상, 도서관(사서)이 추천하는 도서 홍보 영상, 도서관 사서로서의 경험과 보람 등을 주제로 한 ‘사서, 나의 이야기’다. 

황인경 팀장은 ‘사서의 SNS활용일지’를 주제로 그동안 운영해온 온라인 활용 프로그램을 영상에 담았다. 

2014년~2015년 해남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한 팟캐스트 ‘옴마~도서관이 말을 해야’와 2022년 나주공공도서관에서 시작한 전자도서관 홍보 영상 콘텐츠 ‘e사서의 e책’, 카카오톡을 활용한 사서와 함께하는 랜선북클럽 운영하는 모습을 통해 이용자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사서의 일상을 보여줬다. 

또한 이 프로그램들의 기획과 운영에 밑거름이 된 함께 읽기(독서회 활동)를 강조하고 실천하는 모습이 현장과 온라인 투표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황인경 팀장은 “좋은 작품들 사이에서 생각보다 큰 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고 얼떨떨하다”며 “앞으로 이용자와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주=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