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방위, '카카오 먹통' 사태 최태원·김범수·이해진 국감 증인 채택 [쿠키포토]

과방위, '카카오 먹통' 사태 최태원·김범수·이해진 국감 증인 채택 [쿠키포토]

기사승인 2022-10-17 13:19:29

정청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증인 및 참고인 출석 변경의 건을 의결하고 있다.

이날 국회 과방위는 카카오 먹통 사태와 관련해 최태원 SK 회장, 박성하 SK C&C 대표, 김범수 카카오 의장, 홍은택 카카오 대표, 이해진 네이버 GIO, 최수연 네이버 대표를 오는 24일 종합감사 증인으로 채택했다.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에 대한 국정감사 중 소회의실에서 박성중 국민의힘 과방위 간사(왼쪽)와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과방위 간사가 카카오 먹통 사태와 관련해 증인 출석 문제를 상의하고 있다.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에 대한 국정감사 중 여야 의원들이 카카오 먹통 사태와 관련해 증인 출석 문제 협의를 위해 감사를 잠시 중지했다.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박성중 국민의힘 과방위 간사가 문자를 확인하고 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증인 채택 합의가 안될 시 의사진행에서 강하게 발언한다는 문자를 보내고 있다.
정청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SK택시 관련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정청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카카오택시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카카오 먹통 사태와 관련해 최태원 SK 회장, 박성하 SK C&C 대표, 김범수 카카오 의장, 홍은택 카카오 대표, 이해진 네이버 GIO, 최수연 네이버 대표를 오는 24일 종합감사 증인으로 채택됐다.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에 대한 국정감사가 열리고 있다.
김의철 한국방송공사 사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김유열 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임형택 기자 taek2@kukinews.com
임형택 기자
taek2@kukinews.com
임형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