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공공 마이데이터 연계 무서류 서비스 실시 외 [금융소식]

DGB대구은행, 공공 마이데이터 연계 무서류 서비스 실시 외 [금융소식]

기사승인 2022-10-25 11:34:04
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영업점 방문 시 필요한 40여종의 증명서를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해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공공 마이데이터’는 정부·공공기관이 보유하는 개인정보로, 정보주체인 개인이 본인 또는 제3자에게 전송 요구가 가능하다. 따라서 정보제공 동의 시 본인의 행정정보 이용이 필요한 기관에 제출, 업무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은 지난해부터 실시된 공공 마이데이터 시범 실시 기간부터 IM뱅크에 공공 마이데이터를 적용해 점차적으로 이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IM뱅크를 통해 비과세 종합저축 가입 시 비과세 대상자 확인에 필요한 다양한 서류를 비대면으로 제출하는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실시하기도 했다.

또 비대면 동의 절차를 도입해 사전에 필요한 서류를 접수해 대기시간을 줄이고, 업무처리 후 서류 보완이 필요한 경우에도 방문 없이 자료를 제출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제20회 포항CEO포럼’ 개최

25일 포스코 국제관에서 열린 ‘제20회 포항CEO포럼’에서 윤태익 의식경영컨설팅 대표가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25일 포스코 국제관에서 ‘제20회 포항CEO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상공회의소와 공동주관 한 이날 포럼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 신동근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을 비롯한 단체장,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윤태익 의식경영컨설팅 대표가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리더십’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CEO 간 정보 교류와 협력, 지역 경제 현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대구, 구미, 김천 등에서 정기적으로 CEO포럼을 열고 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