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7일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84개 시험지구 1370여개 시험장에서 시작됐다. 성적은 다음 달 9일 통지된다. 이날 수능이 끝나면 오는 19일부터는 대학별 수시전형 논술·면접고사와 정시모집 전형이 시작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아트학과는 수능 후 전문 게임디자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아트학과는 교내 교수학습 지원센터를 개관했고 게임디자이너, 게임개발자, 게임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게임콘텐츠와 교육의 질적 성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아트과에서는 메타버스와 NFT 연계 게임산업에 진출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재학 중 포트폴리오나 졸업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고, K-게임 콘텐츠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는 게임기획,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 게임아트디자인으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타 전공과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게임제작 과정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학습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