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용부·대한상의와 MS AI School 2기 모집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용부·대한상의와 MS AI School 2기 모집

기사승인 2023-02-03 17:18:01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훈련 프로그램 ‘MS AI School’이 국내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월 말까지 ‘MS AI School’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고용노동부, 대한상의가 지원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훈련 기관으로 참가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훈련 프로그램 MS AI School은 국내 기업 수요에 맞춘 프로젝트 위주로 구성돼 핵심 실무 인재 양성과 고용 격차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MS AI School 1기는 참가자 모집을 마치고, 오는 3월까지 약 6개월 일정으로 커리큘럼이 진행되고 있다.

교육 기간은 오는 4월부터 9월까지로 프로그래밍 문법 이해부터 AI 기초 및 데이터 분석, 딥러닝 등 AI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 감각을 키울 수 있어 즉시 투입이 가능한 수준의 AI 개발자를 육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참가자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국제 공인 자격증 취득 지원, 인·적성 모의 테스트(K-test) 및 취업 컨설팅을 통한 취업 지원,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훈련장려금(월 최대 31만6000원), 취업 시 성공수당이 지급된다.

MS AI School 2기는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지원되며, 대한상의 인력개발사업단HRD 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정순영 기자 binia96@kukinews.com
정순영 기자
binia96@kukinews.com
정순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