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준 회장 “자율적 내부통제 통해 고객 신뢰 확보해야”

이석준 회장 “자율적 내부통제 통해 고객 신뢰 확보해야”

기사승인 2023-02-08 14:06:39
NH농협금융지주는 7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2023년 제1차 준법감시·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왼쪽에서 일곱 번째)과 계열사 준법감시인 및 CCO가 협의회 종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금융사) 내부통제 강화, 소비자보호 실천은 조직의 존립과 직결되는 핵심적 가치”라고 강조했다.

이석준 회장은 지난 7일 열린 ‘2023년 제1차 준법감시·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에 참여해 “소비자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고 '좋은 서비스' 를 제공하는 것이 금융회사의 궁극적 목적”이라며 이 같이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금융혁신의 시대에는 감독당국에 의한 내부통제와 소비자보호가 아닌 금융회사의 자율적인 내부통제를 통한 고객의 신뢰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러한 패러다임의 전환에 맞춰 소비자의 신뢰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더욱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농협금융지주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이석준 회장이 주재한 자리로, 이 회장과 계열사 준법감시인·CCO 등 약 20여명이 참석해 올해 농협금융의 준법감시, 자금세탁방지, 금융소비자보호 추진 계획과 당면 현안 등을 공유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