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인천시·인천경제청·이랜드, 송도 이랜드 콤플렉스 복합개발 협약 체결

인천시·인천경제청·이랜드, 송도 이랜드 콤플렉스 복합개발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3-02-09 14:24:25
인천 송도 이랜드 콤플렉스 조감도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인천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9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이랜드리테일과 송도 이랜드 콤플렉스 복합개발사업 추진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랜드리테일은 오는 2029년까지 송도국제업무단지 F6-2블록 1만9587㎡에 법인 본사 이전과 복합쇼핑몰 조성, 5성급 호텔 유치, 오피스텔 건립 등의 사업을 완료한다.

이랜드는 오피스건물이 완공되면 이랜드 산하 5개 법인의 본사를 오는 2030년 송도로 이전한다. 복합쇼핑몰은 지하 6층, 지상 23층 규모로 들어서며 라이프스타일 몰과 5성급 호텔로 구성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사업이 본격화되면 유동인구 증가에 따른 주변 상권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출정식 “진보·보수 아닌 대한민국만 있을 뿐”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방탄복을 입고 연단에 올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내란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정상으로 돌려놓겠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대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내란으로 나라를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와 민생을 파괴한 거대 기득권과의 일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후보는 “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