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는 27일 경제학과 김홍기 교수가 규제개혁에 이바지한 공로로 근정포장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대학측에 따르면 지난 23일 한덕수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 국무총리실에서 규제개혁에 공헌한 민간인과 공무원, 단체 등에 유공포상을 수여했으며, 김 교수는 근정포장을 받았다.
김홍기 교수는 중소벤처기업부 규제개혁위원장으로서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관련 규제의 합리성, 타당성 검토를 수행하며, 벤처기업법, 소상공인법 등 각종 규제를 혁신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한남대는 또 신희현 육군대장(제2작전사령관)이 모교를 방문해 환영 축하행사와 함께 학군단을 격려하고 기념식수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 대장은 학군후보생들을 격려하는 등 환영행사에 참석한뒤 사범대학 앞 잔디밭에서 기념식수를 했다.
이 자리에서 신 대장은 “만물이 생동하는 봄날 후배들이 가득한 아름다운 모교를 방문하니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모교의 발전을 위해 기도하고, 후배들의 성장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광섭 총장은 “신 대장께서 탁월한 리더십으로 군에서 명망과 존경을 받고 있어 감사하고 기쁘다. 모교에 심은 금송처럼 늘 푸르고 굳게 뻗어가시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 회계학과 85학번인 신희현 사령관은 한남대 ROTC 출신 최초로 2016년 장군 진급을 하였고, 2018년 소장으로 진급한 뒤 제36보병사단장, 제2신속대응사단장으로 근무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3군단장(육군 중장)으로 진급하였으며, 진급 5개월 만인 2022년 5월 대장으로 진급해 제2작전사령관에 취임했다.
대전=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