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지난 3일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AI․SW 학생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이뤄지는 이번 체험교육은 메타버스, AI 자율주행 챌린지, AI․SW연계 환경교육, 물품 배송 로봇 프로그래밍, 로봇으로 즐기는 미니 체스게임, 인공지능 예술도구로 머크컵 만들기 등 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에서 AI․SW교육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교사들을 개발위원으로 구성하여 연구․개발하고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엄선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AI․SW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준비해 온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2023년 충청남도 디지털 문제해결센터로 지정되어 디지털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며,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프로그램 개발과 체험교육을 보다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충남진로융합교육원은 6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고등학교 교사 330명 대상으로 ‘2023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날 연수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올바른 이해와 준비전략 ▲학생부종합전형 대학의 평가의 실제의 주제로 충남의 많은 학생들이 대입에서 지원하고 있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중앙대학교, 충남대학교 입학사정관이 대학에서 최근 학생부종합전형을 평가한 실제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어떤 준비를 하면 좋을지 함께 머리를 맞댔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