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1일 (수)
전북도, NH농협·전북은행과 함께 잼버리 성공개최 기원 조형물 설치

전북도, NH농협·전북은행과 함께 잼버리 성공개최 기원 조형물 설치

2023 새만금 잼버리 공식 캐릭터 ‘새버미’ 서포터즈 상징 ‘새꾸미’

기사승인 2023-04-19 16:51:52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전북도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이사장 김동수)는 19일 도청 잔디광장에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성공 개최를 기념하는 조형물 새버미와 새꾸미 설치 기념행사를 열었다.

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개최를 기념하는 조형물은 농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와 전북은행의 후원으로 (유)디자인연구소두드림 대표이사 이은희 작가가 제작했다.

새버미는 백두산에 사는 영험한 동물로 스카우트에서 강조하는 용감함을 상징하는 호랑이를 의인화한 2023 새만금 제25회 스카우트 잼버리 공식 캐릭터다. 새꾸미는 새버미의 친구로 힘찬 날갯짓으로 비상하는 주작새를 표현한 캐릭터로 스카우트의 친구, 서포터즈를 상징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은희 작가와 농협은행 전북도청지점장, 전북은행 전북도청지점장, 신지식장학회 백승기 슈퍼바이져와 잼버리 지역홍보단 허경회 단장 등 10여명의 서포터즈들이 함께했다.

도청 잔디광장에 설치된 공식 캐릭터 새버미와 서포터즈 상징물 새꾸미는 조명 설치로 야간에도 잼버리 포토존으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상윤 전북도 자치행정과장은 “세계 최대의 축제 성공을 기원하는 조형물 설치로 도내 청소년들과 도민들의 성공 개최 기원에 더 큰 기운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7일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개최 기원 행사는 전북도청 야외공연장에서 오후 5시시 35분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공식행사, 축하공연, 부스 운영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룰러’ 박재혁의 웃음 “쵸비 펜타킬? 다음엔 안 줘”

‘룰러’ 박재혁이 ‘쵸비’ 정지훈에게 펜타킬을 주지 않겠다고 웃으며 말했다.젠지는 2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15연승을 질주한 젠지는 2위 한화생명과 격차를 3경기 차로 벌리며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또 21세트 연속 승리로, LCK 세트 최다 연승 신기록을 경신했다. 종전 기록은 2024년 젠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