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그린스마트미래학교 맞춤형 상담 진행

충남교육청, 그린스마트미래학교 맞춤형 상담 진행

서산 성봉학교 찾아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출전 선수 격려도

기사승인 2023-05-09 18:32:07
충남교육청이 9일 서산 차동초등학교를 방문해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추진을 위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은 9일 올해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교를 대상으로 사업추진 역량 제고를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자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을 진행한 현장도움단은 학교공간혁신(감성꿈틀) 교육촉진자 및 그린스마트미래학교 담당교사로 활동했던 교원들로 구성됐으며, 학교가 필요로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대면과 비대면 상담을 병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미래 교육 공간 구성을 위한 시설 탐방 계획 ▲이동식 교실 사용 시 유의점 및 안전 확보 계획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전환을 위한 교육준비금 활용 방법 ▲사용자 참여 공간 기획 수업 등을 공유했다. 

교육청은 미래학교 전환 과정으로 ‘충남형 학교공간혁신(감성꿈틀) 사업’과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두 사업 모두 사용자(교육공동체) 의견을 반영한 사전기획 과정이 포함돼 있다.

이병도 충남교육청 교육국장이 지난 8일 서산 성봉학교에서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를 격려하고 있다.

한편 교육청은 지난 8일 서산 성봉학교을 찾아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울산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출전 선수들을 격려하고 선전을 기원했다. 

그 동안 교육청은 충남도장애인체육회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훈련 예산을 지원하고 종목별 선수 선발과 강화훈련을 추진하며 장애학생 체육 꿈나무를 육성해 왔다. 충남선수단은 이번 대회에 육상 등 11개 종목에 총 343명(선수 144명, 임원 및 보호자 199명)이 참가해 종합2위를 노린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