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세계 금연의 날 맞아 내달 2일까지 금연주간 운영

충남교육청, 세계 금연의 날 맞아 내달 2일까지 금연주간 운영

4기 도민감사관 전문성 신장 위한 역량강화 연수도

기사승인 2023-05-31 14:17:32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청사 로비에 마련된 공간에서 금연 메시지를 적고 있다.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은 31일 ‘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내달 2일까지 ‘금연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금연의날은 흡연의 심각한 폐해를 알리고 효과적인 금연 정책을 전 세계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가 매년 5월 31일을 기념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금연의 날 주제는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 주세요’이다. 

교육청에서는 ▲건강걷기 실천을 위한 금연주간 '걷쥬' 챌린지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출근길 금연 캠페인 ▲홍성군보건소와 함께 하는 이동금연 클리닉 등을 추진하고,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는 ▲흡연예방 교육 ▲흡연예방 프로그램 운영 ▲캠페인 및 홍보 등을 상황에 맞게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는 ▲흡연예방 교육 ▲흡연예방 프로그램 운영 ▲캠페인 및 홍보 등을 상황에 맞게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은 교육공동체의 흡연예방과 금연으로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환경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교육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 4기 도민감사관 역량강화 연수 모습.

한편 교육청은 이날 도민감사관의 역량강화와 전문성 신장을 위한 ‘4기 도민감사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도민감사관의 역할과 사례’란 주제로 드림코칭교육센터 주양순 대표의 특강을 통해 도민감사관의 바람직한 역할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자리에 모인 도민감사관들은 교육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수요자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개선하고 감사업무 등에 대한 정보교환을 통해 도민감사관의 역할 수행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최병금 감사관은 “이번 연수를 통해 더욱더 교육현장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도민감사관의 감사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