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숙 수협은행장, 강원지역 현장 경영 진행 外 케이·카카오뱅크 [쿡경제]

강신숙 수협은행장, 강원지역 현장 경영 진행 外 케이·카카오뱅크 [쿡경제]

기사승인 2023-06-08 11:09:11
강신숙 수협은행장(왼쪽)이 김동진 동해시수협 조합장에게 강원지역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어업활동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수협은행 제공

강신숙 수협은행장이 강원지역에서 찾아가는 현장경영과 수협은행 현장이사회를 주최했다. 케이뱅크가 자녀를 둔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금수저 선물하기’와 ‘우리 아이 하이틴 알려주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는 청소년 고객을 위한 생활 플랫폼 서비스 ‘mini 생활’을 출시하고 오는 25일까지 가입 고객 대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신숙 수협은행장, 강원지역 현장 경영 진행

강신숙 수협은행장이 강원지역에서 찾아가는 현장경영과 수협은행 현장이사회를 주최했다고 수협은행이 8일 밝혔다.

강 행장를 비롯한 수협은행 주요 이사들은 지난 2일 강원도 동해시를 찾아 동해시수협 김동진 조합장을 예방하고 강원지역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어업활동지원금을 전달했다.

참석자들은 어업현장의 당면 현안에 대해 깊이있는 의견을 주고 받았으며 회원조합과 은행간 유기적 협력방안, 동반성장 실현을 위한 금융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수협은행 현장이사회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경영에서 강 행장과 주요 이사들은 동해어선안전조업국을 비롯한 수산현장도 직접 둘러봤다.

이날 현장경영에 앞서 강 행장은 강릉시에 위치한 강원금융본부를 찾아 강원지역 소재 영업점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강 행장은 영업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핵심예금 증대를 통한 조달비용 감축 △대출 연체율 관리 등 건전성 확보 △공제사업 등 비이자이익 부문 역량 강화 등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 행장은 “수협은행은 포스트 공적자금 시대를 맞아 협동조합은행 본연의 목적인 어촌과 어업인 지원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했다.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 ‘우리 아이 금수저 선물하기’ 프로모션 진행

케이뱅크가 자녀를 둔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금수저 선물하기’와 ‘우리 아이 하이틴 알려주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케이뱅크는 먼저 6월 한달 간 ‘우리 아이 금수저 선물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려면 케이뱅크 앱 홈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혜택존’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금수저 만들기’ 탭을 눌러 미성년(만18세 이하) 자녀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된다. 케이뱅크는 총 100명 고객을 추첨해 자녀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각인한 24K 금수저를 선물한다.

케이뱅크는 ‘우리 아이 하이틴 알려주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이틴은 만14세~만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케이뱅크 앱에서 입금, 출금, 이체 등 계좌처럼 사용할 수 있다. 편의점, 온라인 등의 결제 캐시백 혜택이 있어 월 최대 2000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

하이틴 초대코드가 적힌 링크를 받은 고객이 하이틴을 새로 개설하고 하이틴카드를 발급받은 후 초대코드 입력을 완료하면 케이뱅크가 초대코드를 보낸 고객과 받은 친구 모두에게 각각 3000원을 즉시 지급한다. 하이틴 초대코드 보내기는 모든 고객이 가능하며, 월 최대 10회까지 프로모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케이뱅크는 고객의 자녀가 부자가 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동시에 하이틴을 통해 고객 자녀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케이뱅크는 매일 앱에 접속하는 고객에게 행운권을 지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측 상단 ‘출석체크’나 ‘혜택존’ 내 출석체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6월 한달 간 행운권을 25장 이상 모은 고객 중 1명에게 현금 200만원, 행운권 15장 이상 모은 고객 중 10명에게 현금 10만원, 행운권 5장 이상 모은 고객 중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고객이 친구에게 ‘선물받기’ 링크를 보내거나 미래에셋증권 ‘지금 둘러보기’를 한 경우 20원~10만원이 금액이 무작위로 나오는 행운상자 한 개를 지급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자녀를 둔 고객이 자녀와 함께 케이뱅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케이뱅크를 통해 자녀의 건전한 금융 습관 형성 기회와 다채로운 경품 혜택을 모두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제공.

급식 시간표, 카카오뱅크에서 확인하세요

카카오뱅크는 청소년 고객을 위한 생활 플랫폼 서비스 ‘mini 생활’을 출시하고 오는 25일까지 가입 고객 대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2일 출시한 mini 생활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급식표, 시간표 등 청소년들의 일상생활 속 도움이 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만 14세에서 18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만 19세 생일에 자동 해지된다.

mini 생활을 통해 학교, 학년 및 반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급식표와 시간표가 업데이트 되며 좋아요를 누른 식단 당일 오전에 알림을 받거나 시간표에 간단한 메모를 남겨 일정을 관리하는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mini 생활 출시를 기념해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5일까지 mini 생활에 가입한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최신형 휴대폰(3명), 태블릿 PC(3명), 블루투스 헤드셋(3명),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 3000원권(500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mini 생활에 가장 많이 등록된 학교 3곳과 추첨을 통해 선정된 학교 1곳의 가입자 전원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위 학교와 2위 학교에는 각각 치킨 쿠폰과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을 전달하며 3위 학교와 추첨 선정 학교 1곳에는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청소년 고객의 편리한 일상생활을 위한 mini 생활 서비스를 경험하고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더 자주, 더 쉽게 카카오뱅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향후 mini 생활에 더욱 다양한 기능을 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