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주시노인복지관연합회와 업무협약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주시노인복지관연합회와 업무협약

어르신 정신건강 증진 협력

기사승인 2023-06-14 15:56:42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전북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보영)는 14일 전주시노인복지관연합회(회장 전석복)와 전주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과 전주시노인복지관연합회(금암노인복지관, 꽃밭정이노인복지관, 덕진노인복지관, 서원노인복지관, 안골노인복지관, 양지노인복지관, 전북노인복지관) 소속 노인복지관장 7명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으로 △어르신의 우울⋅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정보교류와 상호협력 △어르신 및 종사자 자살예방 교육과 상담 서비스 지원 △어르신 자살 예방을 위한 캠페인 등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보영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은 “포스트 코로나 상황에 정신적 피로감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노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역사회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해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석복 전주시노인복지관연합회장은 “노인인구가 크게 늘면서 어르신의 정신건강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요구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어르신 건강을 지키는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정신적으로 건강한 여생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주=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