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스타필드청라, 세계 최초 돔구장·복합쇼핑몰 결합 랜드마크로 건립

인천 스타필드청라, 세계 최초 돔구장·복합쇼핑몰 결합 랜드마크로 건립

기사승인 2023-06-16 22:38:50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6일 인천시청에서 세계 최초로 멀티스타디움(돔구장)과 복합쇼핑몰이 결합돼 건립되는 스타필드청라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스타필드청라는 세계 최초로 스포츠 경기와 공연이 1년 내내 열리는 복합문화관람시설과 초대형 복합쇼핑몰이 결합한 멀티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특화된 호텔 객실과 인피니티풀은 스타필드 내의 다양한 F&B와 다이닝바에서도 야구 경기와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개발될 예정이다.

최첨단 멀티스타디움은 2만1000석 규모의 프로야구 경기장과 복합문화관람 시설을 함께 갖추고 K-POP 및 해외 유명 아티스트 공연, e-스포츠 국제대회, 각종 전시 등이 열리는 멀티플렉스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스타필드청라는 인천시 서구 청라동 6-14 일대(BL2 부지) 16만5000㎡(약 5만평), 연면적 50만㎡(15만평)에 지하 3층, 지상 6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으로 오는 2027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스타필드청라는 청라국제도시와 우리나라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물론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스타필드청라를 통해 여가문화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꿀 것"이라며 "이를 위해 스타필드청라를 세계 최초, 최고의 대한민국 랜드마크 시설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세계 초일류 도시를 목표로 하는 인천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교두보가 되고, 스타필드청라 프로젝트를 통해 신세계가 인천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