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국악·양악 총괄운영자 공개 모집

하동군, 국악·양악 총괄운영자 공개 모집

기사승인 2023-07-12 17:51:36
경남 하동군은 오는 14일까지 하동예술단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총괄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군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군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하동예술단 창단에 앞서 책임감과 지도력, 전문성을 갖춘 총괄운영자를 공개 모집해 선발된 총괄운영자를 중심으로 실력 있는 단원을 구성할 계획이다.


자격 요건은 해당 분야 전공 학위 소지자로 예술감독·지휘 등 활동 경력이 5년 이상인 자, 국악과 양악을 함께 조율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자, 하동예술단 운영 계획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자, 하동예술단 단장 모집 공고(1·2차)에 응시하지 않은 자 등이다.

총괄운영자는 비상임근무로 겸직 가능하고 임기는 2년이다. 근무 조건은 주3일 근무로 공연이 있을 때는 연습시간 여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근무 가능하다.

희망자는 군청 누리집 공고고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군청 문화관광과를 방문하거나 우편(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하동군청 문화관광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개 모집은 1차 서류 확인, 2차 면접 심사로 진행되며, 7월 중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하동예술단은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군민에게 더욱 질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자 창단하는 하동군 최초 군립예술단이다. 하동예술단은 군이 주관하는 각종 행사나 읍·면을 찾아가는 공연을 하는 등 군민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군은 총괄운영자를 채용한 후 실내악 규모 양악과 국악을 전공한 연주자들을 구성할 계획이며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수준 높은 공연으로 군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규모는 작지만 강하고 내실있는 예술단 창단을 위해 총괄운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책임감과 전문성을 갖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동=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