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고향장터 ‘사이소’ 구독경제 포인트 2차 판매

경북도, 고향장터 ‘사이소’ 구독경제 포인트 2차 판매

6만 구독경제 포인트 구매 시 추가 4만 포인트 지급

기사승인 2023-07-17 14:40:41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지난 4월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통해 판매한 구독경제 포인트 상품을 소진 시까지 2차 판매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구독경제는 사용자가 일정금액을 지급하면 공급자가 일정 기간 동안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상품은 넷플릭스, 멜론 등 영상이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 등 대부분의 전자상거래시장에서 확대되고 있다. 

경북도는 이와 같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사이소에서도 지난해부터 정기배송, 꾸러미 상품 등 구독경제 상품 발굴 및 구독경제관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이소에서 6만원 상당의 구독경제 포인트 상품을 구매하면 즉시 6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추가로 매월 1만 포인트씩 4개월간 총 10만 포인트를 지급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경북도는 지자체 최초로 포인트 구독경제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 제품선택의 폭을 넓히고, 농업인에게는 판로확대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어 8억 원의 매출실적을 올렸다. 

또 포인트 구독경제 서비스는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구독경제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 모델로 인정받아 2년 연속 사업 선정은 물론 전년대비 5%의 인센티브인 2억 1000만원의 국비를 확보한바 있다.

박찬국 경북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고객과 농업인 모두가 만족하는 사이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