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6일 (금)
영천시, ‘제2회 청소년 K-POP 페스티벌’ 개최 외 [영천소식]

영천시, ‘제2회 청소년 K-POP 페스티벌’ 개최 외 [영천소식]

기사승인 2023-08-10 11:20:12
청소년 K-POP 페스티벌. (영천시 제공)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경북 영천시는 지역 청소년의 최대 문화축제인 제2회 청소년 K-POP 페스티벌 경북도 청소년 가요·댄스 경연대회를 다음달 16일 영천강변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영천시청년연합회가 주관하고 영천시가 주최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연계해 경북도 13~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악과 댄스 2개 부문 경연대회가 열린다.

참가신청은 16일부터 9월 6일까지다.

예선대회는 다음달 8~9일 비대면 영상심사로 치러질 예정이며, 예선을 통과한 가요·댄스 각 8팀은 16일 본선에서 경연을 통해 수상자를 가리게 된다.

영천시 관계자는 “청소년 가요·댄스 경연과 청소년들의 관심과 높은 K-POP 가수를 초청해 청소년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축제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천시청. (영천시 제공)

영천시보건소, 난임 대상자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진

영천시보건소는 경북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와 오는 22일 원예치료 프로그램 ‘꽃향기 그윽한 오늘’을 진행한다.

영천지역 난임 대상자, 임산부, 양육모(36개월 미만)를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생화 꽃바구니를 만들며 심리적, 정서적 안정과 생활의 활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는 선착순 15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박선희 영천시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난임 대상자, 임산부, 양육모들이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며 정신적 안정을 갖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킥보드 없는 거리’ 서울 최초 시행…‘홍대·서초’ 시험운영 현장은

“인도를 걷고 있어도 불안해야 하는 게 말이 됩니까. 뒤에서 킥보드가 ‘쌩’ 하고 지나가서 깜짝 놀란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시민 A씨는 전동킥보드와 관련한 불편을 이렇게 토로했다. 보행자와의 충돌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의 통행을 제한하는 ‘킥보드 없는 거리’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은 16일부터 마포구 홍대 걷고싶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