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올해의 책 활용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동해시, 올해의 책 활용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23-08-16 12:08:04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책과 함께 소통하며 공감하는 도시 조성을 위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를 활용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동해시는 이에 앞선 지난 4월 시민의 참여를 통해 일반도서 <아버지의 해방일지>와 아동도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를 올해의 책으로 선정했으며, 이와 연계해 독후감 공모전과 내 마음에 콕!, 도서 전시, 책 문화 축제 부스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해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독후감 공모전은 3개 부문(초등, 중고등, 일반)으로 진행되며, 초등부는 아동도서를, 중고등과 일반부는 일반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내달 1일부터 24일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과 학생은 참가 신청서와 독후감을 이메일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또 ‘내 마음에 콕!’은 올해의 책을 읽은 후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을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해당코너에 남기는 문장 수집 프로그램으로, 참여자 중 온라인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다음 달 1일부터 27일까지 발한도서관과 북삼도서관에서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올해의 책을 전시하고, 10월에 열리는 평생학습愛 책문화 축제에서는 올해의 책과 연계해 체험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시민들이 함께 읽을 올해의 책을 기반으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며, “이를 통해 책 읽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해=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