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 손글씨 공모…31일까지 접수

전남교육 손글씨 공모…31일까지 접수

기사승인 2023-08-16 16:40:11
전남교육청이 이달 31일까지 ‘전남교육 손글씨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청소년 부문과 성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남 지역 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 뿐 아니라 관심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전남교육 슬로건인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과 자신이 좋아하는 책의 구절(30~50자)을 자신만의 개성 있는 손글씨로 적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필기구는 흑색 볼펜만 가능하며 연필‧붓 등은 사용할 수 없다.

시상은 부문별 3개 작품을 선정하며, 작품당 5만 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특히 선정된 글씨 중 1종을 컴퓨터 서체로 개발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이미지 정체성을 강화하고, 교직원들의 저작권 고민 해결을 위해 올해 전용서체 개발에 나선다. 

지난해 마스코트 공모 사업에 이은 ‘전남교육 브랜드화’ 사업의 두 번째 프로젝트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전‧보고회‧이벤트 등을 펼쳐 교육가족 및 도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갈 계획이다. 

김학주 홍보담당관은 “전용서체가 개발되면 지역 교과서 및 교육자료 등 제작 시 활용할 수 있어 교직원들의 저작권 고민뿐 아니라 글꼴 선정 등에 따른 업무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며 “일관된 글꼴 디자인을 통해 전남교육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남교육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 문의는 전남교육청 홍보담당관실로 하면 된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