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국 대학생 ‘위클리 래플’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31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위클리 래플’ 경품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을 이용 중인 1996년생부터 2004년생 대학생 중 KB스타뱅킹 혜택알림에 동의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재학 중인 대학교 이메일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8월 3주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시 에어팟 프로2, 4주차에 참여할 경우 스투시 퍼지 다이스 티셔츠를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3주차 당첨자는 오는 24일, 4주차 당첨자는 다음달 1일 발표되며 당첨된 경품은 각 추첨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고객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국 대학생분들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혜택 알림도 받고 경품도 받아가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시행
신한은행은 지난 16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영업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온라인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소상공인 영업에 필요한 지원 제도들과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두 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의 영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주제를 선정해 이번 맞춤교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경영을 돕는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대출 중심의 자영업자 지원 방식 보다 근본적인 지원방안으로 신한 SOHO사관학교,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상생의 진정성 있는 실천을 통해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생성형 AI 시대의 변화와 기회’ 전문가 초청 강연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이석용 은행장과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성형 AI 시대의 변화와 기회’를 주제로 전문가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연자로 나선 김대식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는 ▲ 생성형 AI의 활용사례 ▲ AI의 미래 방향성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AI와 함께 살아갈 앞으로의 세상에서 어떻게 AI를 활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NH농협은행은 디지털금융 혁신의 초석을 다지고, 디지털에 대한 관심과 자발적 학습 참여를 활용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꾸준히 금융세미나를 지속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2월 ‘초거대 AI열풍, ChatGPT’, 3월 ‘디지털자산 투자해도 되나요?’, 4월 ‘간편결제 전쟁의 서막’, 6월 토스 최고제품책임자 강연 등에 이은 일곱번째 강연이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