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환경정책과 하수과 직원들 장학금 500만원 전달 [김해소식]

김해시 환경정책과 하수과 직원들 장학금 500만원 전달 [김해소식]

기사승인 2023-08-31 16:40:26
김해시 환경정책과와 하수과직원들이 장학금 500만원을 31일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에 전달했다.

김해시 환경정책과와 하수과는 지난해 낙동강유역환경청의 '2021년 회계연도 낙동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 대상 5개 사업 중 4개 분야에서 1위인 '매우 우수'에 선정돼 받은 포상금 일부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이들 부서 공직자들은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해 포상금을 받은 만큼 김해시의 지역인재 양성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장학금으로 내놨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성과 평가에 '매우 우수'를 받고자 노력한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이 소중한 장학기금은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낙동강수계관리기금은 물이용 부담금을 재원으로 낙동강수계의 수자원과 오염원의 적정 관리를 위해 조성한 기금이다.

김해시는 환경기초시설 설치와 운영, 수질오염총량관리사업, 비점오염저감사업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


◆김해서부보건소 청소년 성병 예방한다

김해시서부보건소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 문화를 위해 '청소년 성병, 성매개감염병과 에이즈 예방교육'을 지난 30일 개최했다. 대청중학교에서 진행한 교육에는 김해대청중 1·2학년들이 참석했다.

교육은 대한에이즈협회 울산경남지회 송기용 국장이 성매개 감염병의 질환별 증상과 예방법, HIV와 AIDS의 정의, 조기검진과 치료, 연계 지원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서부보건소는 이번 교육으로 건전한 청소년 성 의식을 정립하고 성매개 감염병과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한 만큼 올 연말까지 서부지역 중·고교를 대상으로 추가 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길재 김해시서부보건소장은 "청소년기부터 건전한 성 의식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하고자 성병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