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서스틴베스트와 MOU…에너지효율 ESG 강화

에너지공단, 서스틴베스트와 MOU…에너지효율 ESG 강화

기사승인 2023-09-08 16:17:19
한국에너지공단은 8일 서울 그레이스리 호텔에서 ESG평가 및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하 공단)은 8일 서울 그레이스리 호텔에서 ESG평가 및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단과 서스틴베스트는 산업계가 자발적으로 에너지효율을 향상하려는 시도가 ESG평가에 체계적으로 반영되도록 노력한다. 이어 에너지효율 우수기업의 국·내외 경쟁력 강화 및 친환경 이미지 제고 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에너지 효율혁신 파트너십(KEEP30) 등 정부 에너지정책의 ESG 연계방안 마련 △에너지·환경 분야 ESG 평가대응 △ESG 문화 확산 홍보·교육 △공급망의 친환경 상생협력 활동 확산 △산업체 ESG 전략수립 기술자문 △산업체 에너지·환경 분야 정보 공유 △국내외 ESG 최신동향 분석자료 제공 등 다방면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성완 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에너지효율 향상 우수기업이 우대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정부 에너지정책에 산업계가 많이 관심 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승재 서스틴베스트 전무는 “에너지 효율화는 저탄소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중요한 이슈”라며 “에너지효율 우수기업들이 ESG 평가를 통해 투자자들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공단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