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경북도, 추석선물은 ‘경북 사회적경제 우수상품’으로

경북도, 추석선물은 ‘경북 사회적경제 우수상품’으로

경북마켓, 롯데ON, 우체국쇼핑몰, 신한올댓몰 등에서 30% 할인

기사승인 2023-09-12 15:20:02
(경북도 제공) 2023.09.12.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경북도는 추석을 맞아 장바구니 걱정 없는 넉넉한 명절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경제 우수상품 특별할인행사’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도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94개 업체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농수축산물·가공식품, 간편식·밀키트, 전통주류, 생활용품 등 594종을 만날 수 있다.  

행사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되며. 특히 특별재난지역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의 빠른 경영 회복을 위해 추가할인 40%를 적용한다.

판매는 경북마켓을 비롯해 롯데ON, 우체국쇼핑몰, 신한올댓몰 등 온라인몰 4개소에서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또 롯데백화점 포항점 상설매장에서는 오는 27일까지 특별할인행사를 펼친다.  

이와 함께 포스코, 신한카드 본사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등 13개 공공기관에서도 특별할인행사를 개최해 경북도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동참한다.

특히 오는 25일 경북도청 가온마당에서 열리는 ‘2023 추석맞이 경북 우수 중소기업 제품 특판전’에도 경북도 사회적경제 우수상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추석은 집중호우 등 연이은 자연재해와 고물가․고금리 등 민생경제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맞이하게 됐다”며 “이번 특별할인행사로 추석 명절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고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상우 감독 “GK부터 빌드업…콜롬비아 강하지만 결과 가져오겠다”

한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남아메리카 강호 콜롬비아와 홈에서 2연전을 펼친다. ‘신상우호’ 출범 이후 첫 홈경기로 관심을 모은다.신상우 감독은 29일 인천 남동아시아드럭비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국내 A매치 경기를 잡아준 협회에 감사드린다”면서 “상대(콜롬비아)가 랭킹은 저희보다 낮지만 최근 경기를 봤을 때 강한 팀”이라고 경계했다. 그러면서도 “짧은 시간이지만 저희도 열심히 준비했다. 내일 1차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