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경남로봇랜드재단, 상생협약 체결 [경남소식]

NH농협은행–경남로봇랜드재단, 상생협약 체결 [경남소식]

기사승인 2023-09-12 17:28:32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12일 경남로봇랜드재단(원장 최원기)과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경남을 대표하는 문화시설인 경남로봇랜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조근수 본부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경남도립 경남마산로봇랜드가 전국에서 찾아오는 테마파크가 될 수 있도록 NH농협은행도 금융서비스 지원과 입장권 판매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최원기 원장은 "언제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든든한 NH농협은행에게 감사하다"며 "경남도민들이 언제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테마파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올해 경남로봇랜드 이용객들을 위해 유모차 15대를 지원했으며 지난 1일부터 본인명의의 NH농협카드로 입장권 구매 시 본인 50%, 동반 1인 30%(1일 1회 제공)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경남중기청, 2023년 제1회 경남지역 중소기업 규제개선위원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최열수)은 12일 기업 성장을 저해하는 현장의 해묵은 규제 및 불합리한 관행을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2023년 제1회 경남지역 중소기업 규제개선위원회를 개최했다.

옴부즈만지원단 운영규정에 따라 실시되는 이번 경남지역 중소기업 규제개선위원회에서는 경남중기청을 중심으로 주요 중소기업 지원기관 및 협‧단체가 참여해 위원회 운영방안과 신규 발굴 규제개선과제에 대한 논의,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표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수소법 관련 수소모빌리티 규제 해소, 벤처확인기업 수혜인증 년한 확대, 의생명‧의료기기 인허가 관련 규제 해소 등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규제‧애로사항이 발굴 및 논의됐다.

최열수 청장은 "우리지역 중소기업 지원기관과 협업해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성장을 저해하는 규제를 신속히 발굴하고 지속적인 건의를 통해 해소될 수 있도록 규제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제작 

BNK경남은행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6화 개미와 베짱이를 BNK경남은행 유튜브 채널에 등재했다.

니니언니는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동화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금융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금융 공부를 돕는 콘텐츠다.

이번 금융교육 콘텐츠에는 이솝우화 '개미와 베짱이'를 각색한 이야기에 금융 지식과 정보가 더해졌다.


분양하는 주택에 청약할 수 있는 자격을 주는 ‘주택청약’, 문학적인 분야에서 창작한 사람에게 부여되는 권리인 ‘저작권’, 국가가 정한 최저 수준의 보상인 ‘최저임금’ 등 금융 정보가 콘텐츠 중간중간에 나온다.

BNK경남은행 유튜브 채널에서는 니니언니 콘텐츠 1화 ‘금도끼 은도끼’, 2화 ‘아기돼지 3형제’, 3화 ‘미운오리새끼’, 4화 ‘혹부리영감’, 5화 ‘흥부와 놀부’도 만나볼 수 있다.

사회공헌홍보부 이명훈 팀장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는 금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고객들에게 각종 금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도 금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등재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등재 중인 행툰(은행 만화)에서는 BNK경남은행 귀여운 캐릭터 ‘다행이’가 출연해 은행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경남농협, 9월 ‘이달의 새농민상’ 2부부 선정

농협중앙회가 선발·시상하는 9월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로 경남에서 북부농협 김진덕·이미숙, 우포농협 양일수·서영숙 2부부가 선정됐다.

북부농협 조합원인 김진덕(54)·이미숙(50)부부(딸부자농원)는 33년 동안 오랜 영농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사과를 재배해오고 있는 농업인이다.


수상자 부부는 거창구 관내 탑푸르트 제1기 회원이며 경남인증 명품브랜드인 이로로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거창군 고제면 삼봉산 일대의 사과 작목반을 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으며 현재도 작목반의 일원으로서 열심히 활동해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포농협 조합원인 양일수(60)·서영숙(61) 부부(영일농장)는 27년간 벼, 마늘 재배를 하며 높은 연소득을 올리고 있는 농업인이다. 


수상자 부부는 성곡친환경생태농업단지를 조성해 무농약 벼, 무농약 마늘 생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또한 친환경농업대상 장려상을 수상한 적이 있으며 무농약 사용을 몸소 실천해 소비자의 건강까지도 생각하는 농업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경남신보, 롯데피플네트웍스와 경남지역 영세점포 지원

경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효근)은 롯데피플네트웍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경남지역의 영세 점포들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효근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과 김용기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는 12일 서울 롯데피플네트웍스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남신용보증재단은 영세한 소상공인 점포(50평 이내)를 발굴 및 경영컨설팅을 지원하고, 롯데피플네트웍스는 매출증대를 위한 매장진열․시각마케팅지원 등 점포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점포 리스토어링을 지원한다.

이효근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기회로 고객을 사로잡는 대기업의 노하우와 재단의 맞춤형 밀착 경영컨설팅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에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