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노인일자리 생산품 추석 특별판매전 개최

경북도, 노인일자리 생산품 추석 특별판매전 개최

기사승인 2023-09-21 14:51:02
황영호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왼쪽에서 두번째)이 경북도청 본관 가온마당에서 열린 ‘노인일자리 생산품 추석 특별판매전’에서 관계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경북도 제공) 2023.09.21.

경북도는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21일 경북도청 본관 가온마당에서 ‘노인일자리 생산품 추석 특별판매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경북지회가 주관했으며,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인 시니어클럽 16곳이 참여했다.

2009년 창립한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경북지회는 어르신의 사회적 경험과 지식을 활용한 노인적합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생산품 판매를 전담하는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이다.

이번 행사는 시군별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우수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재배한 표고버섯, 고춧가루 △누룽지, 손두부, 참기름, 오미자청 등 농산물 가공품 △방석, 가방, 열쇠고리 등 생활물품 △오란다, 마카롱, 커피·음료 등 시니어클럽에서 준비한 65가지 명절선물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구매하지 못한 지역민들을 위해 각 판매처별 전화 접수를 통해 예약 판매도 병행할 예정이다.

황영호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소득 창출 및 사회참여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