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어린이과학관 준공…시범운영 시작

정남진 어린이과학관 준공…시범운영 시작

유아‧초등 저학년 대상 환경 소중함과 과학 원리 배울 수 있도록 마련

기사승인 2023-09-25 16:58:54
장흥에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이 준공돼 내년 본격 운영을 앞두고 26일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사진=장흥군
전남 장흥에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이 준공돼 내년 본격 운영을 앞두고 26일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은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어린이과학체험관 확충지원사업 공모 신청에 선정되면서 추진되기 시작했다.

우드랜드 초입에 자리한 과학관 1층 호야의 숲 놀이터, 다람이의 꽃나무 숲이, 2층 반달이의 별빛 숲, 너피의 땅 속 동굴 등 4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동물캐릭터와 함께하는 판타지한 스토리로 과학 생태학습 뿐 아니라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과학관을 구성했다.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자연과 하나돼 환경의 소중함과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은 물과학관, 천문과학관과 연계하여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교육장소로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흥군은 지난 22일 김성 장흥군수, 왕윤채 장흥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월요일,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은 휴무다.

장흥=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