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홍익표, “李 영장 기각 당연…尹 사과⋅한동훈 파면”

홍익표, “李 영장 기각 당연…尹 사과⋅한동훈 파면”

“尹 정부 정치 무력화 시도”
“정적 제거 수사…허송세월”

기사승인 2023-09-27 10:13:13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이재명 대표의 구속 영장 기각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직격했다. 

홍 원내대표는 27일 처음으로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했다. 그는 “이제 윤석열 대통령은 검찰에 의존한 정치 무력화를 멈춰야한다”며 “국회와 야당을 존중하는 태도로 정치를 복원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시작은 무리한 정치 수사에 대한 대통령의 공식 사과와 실무 책임자인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파면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법원의 구속영장 기각 결정에 대해 당연하고 합리적인 결정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그는 “윤 정부가 정치 검찰을 동원해 무도하게 야당을 탄압하고 정적을 제거하려 한 수사”라며 “법원 결정은 영장 청구심사를 넘어 검찰의 무리한 수사와 권한 남용에 대한 심사이자 판단”이라고 지적했다.

또 “윤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 앞에 국민은 다시 정부의 존재 이유를 묻고 있다”면서 “그런데도 윤 정부와 여당은 반성과 국정 쇄신은커녕 전 정부 탓만 하면서 허송세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윤 정부의 무능함과 폭주를 멈춰 세우겠다. 민주당이 정기국회에서 국민의 삶을 지키겠다”며 “고통받는 민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국가 예산이 국민의 삶을 나아지게 하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심사하겠다”고 예고했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