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는 지난 13일 106회 정례회를 앞두고 ‘11월 의원출무일’을 열고 집행부의 안건에 대한 제안을 들었다.
오는 23일 예정된 제106회 정례회에는 10개 부서 17건의 안건이 다뤄질 예정이다.
13일 진행된 집행부 평생학습과의 청년 일자리 지원과 관련한 4개 분야 △청년 창업활성화 사업 △청년 취업역량 강화 지원 사업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사업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대한 민간 위탁 추진 동의 계획안을 시작으로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경로장애인과는 "당진시 장사시설 등의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한 설명을 통해 공설 장사시설 사용료 및 관리비의 적정한 인상 등을 통해 장사시설 품격 향상과 서비스 만족도 제고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또 ”2024년 장사시설 운영에 대한 공모사업을 통해 보다 나은 장래 문화와 시설을 갖추어 이용객들이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지역경제과의 2024년 소상공인 특례보증자금 출연 동의안에 대한 설명에서는 "지역내 사업장을 두고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에게 채무보증을 통한 자금지원으로 소상공인 자립기반 강화와 경영 안정을 도모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외에 이날 논의된 세부 안건으로는 △평생학습과, 2024년 당진시청청소년재단 출연 동의안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4년도 연차별시행계획 수립 보고 △자치행정과, 공무원 당직근무수당 지급조례 폐지 조례안,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폐지 조례안 △세무과, 2024년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계획 △농촌진흥과, 제1회 농업인학습단체 한마당행사 등이다.
또한,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으로 △지역경제과,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 화력발전소 주변지역 주민복지 및 기업유치지원사업 운영관리 조례 일부개정, 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 △투자유치과, 투자유치 촉진 조례 일부개정 △농업정책과, 농어업발전기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자치행정과,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의 설명이 이어졌다.
당진시의회는 4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하여 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입법 예고하고, 오는 23일부터 12월19일까지 열리는 제106회 제2차 정례회에서 처리할 계획이다.
당진=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